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요즘 TV 광고를 보다 보면 '다이렉트 보험'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이 다이렉트 보험은 자동차보험에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다이렉트 보험이 무엇인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다이렉트 보험이란 영어 'direct'에서 따온 것으로, 단어 그대로 중간에 중개인이 끼지 않고 보험사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가입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최근 새롭게 생긴 가입 방법으로, 다이렉트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사이트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사람과 직접 대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가입할 수 있어 시간이 없는 직장인에게 유용합니다.
단, 이때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은행에서 만들어두시면 더욱 빠르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하는 가장 큰 이유는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보험 설계사를 통한 가입을 많이 하는데, 이때 보험료에 보험 설계사에게 지불할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하지만 다이렉트 보험은 보험 설계사 없이 가입하기 때문에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보험 설계사가 없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보험의 경우 사고가 발생하면 바로 보험처리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이때 연락을 받고 달려올 설계사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상황에 따른 처리 방법의 안내를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설계사의 도움 없이 혼자 보험처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난처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