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의 할인 특약

 

자동차보험은 다양한 할인 특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소개하자면 안전장치 할인, 자녀 할인, 대중교통 할인, 마일리지 할인 등이 있습니다.

안전장치 할인은 해당 차량에 안전장치를 장착했을 때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안전장치라고 해도 보험사에서 인정해주지 않는 장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차량에 장착한 안전장치가 해당 보험사의 할인 조건에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보험사가 인정하는 안전장치로는 차선이탈 경고장치, 자동차 안정성 제어장치, 전방 충돌 경고장치 등이 있습니다.

자녀 할인은 가입 차량의 지정 운전자에게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자녀의 나이를 만 5세~8세 이하로 제한을 둡니다.
보험사마다 자녀의 제한 나이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가입한 상품의 해당 나이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대중교통 할인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지만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의 이용 횟수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출퇴근할 때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고 주말에만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에게 유용합니다.

 

마일리지 할인은 가입할 때 미리 목표 주행 거리를 정해놓고 일정 기간 동안 이 거리를 다 주행하지 못한 경우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할인 특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자동차의 번호판과 계기판의 사진이 필요합니다.
이때, 계기판에는 거리를 나타내는 숫자가 두 가지 있습니다.
마일리지 할인을 신청할 때는 이중 더 숫자가 큰 거리인 누적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합니다.
따라서 제출할 사진에는 누적 주행거리와 자동차 번호판의 숫자가 뚜렷하게 찍혀있어야 합니다.